복음의동산
로그인회원등록비번분실현재접속자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회원등록 비번분실
Home Intro
HOT menu
포인트순 글등록순 회원님
관리자 0  
DoChoSea 0  
광현 0  
성순 0  
5 명활산 0  
6 sunlee 0  
7 산인 0  
8 청해산 0  
9 운곡 0  
10 청바지 0  
11 봉우리 0  
12 dalma 0  
13 다솜 0  
14 고등어 0  
15 무지개 0  
cache update : 30 minute



 culture life news
건강 정보
 
  특급 민간요법....알아두면 천금보다 값어치 있다
ㆍ작성자: 광현 ㆍ작성일: 2013-10-03 18:34 ㆍ조회: 586
-민(간)방요법-

먼 조상들로부터 대대로 전래되어 온 민방요법은 선조들의 경험에 의한 치료 처방법이며,
간단하고 효과있는 경험 요법을 연구와 개발을 하지 아니하고 현대의학에 밀려 사장 시킨다는 것은, 만금을 버리는 것과도 같다고 할 수 있다.

하잘 것 없이 보이는 감자 찜질이 의사가 3명 씩 이나 매달려도 못 고친 자궁암 수술 후의 격심한 통증이나 장폐새를 고쳤다는 실예라든가.
타박통, 염좌통, 골절통, 생안손통, 염증 등이 어떤 약 보다도 미꾸라지 요법으로거의 백발백중 고쳐진 실 예 등은, 경험이 인류를 위하여 얼마나 고귀한 것인가를 말해준다.
얼굴에 보기 싫게 불쑥 나온 왕사마귀를 뜸 요법으로 단시일 내에 흔적도 없이 떼버린다든가,
폐니실린 쇼크로 당황한 의사가 소충혈 사혈로 목숨을 구한 예, 그 어떤 약을 써도 효과가 없던 심장병 환자가 난유를 먹고 특효를 본 예, 위축신 증세로 온갖 현대의학적 약물 요법도 무효이다가 곤약이 좋다는 경험방에 따라 이것을 먹고 고쳤다는 예, 등등 경험 요법으로
그 어떤 치료법보다 효과적이며 연구 개발 해야 할 과제일 것이다.
 
아래에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화상치료: 불이나 물에 데었을 때 담배가루를 두껍게 덮고 알콜 혹은
소주로 적셔 주던지, 담배가 없을 때는 소주에 푹 담그면 통증도 멎고 흉터도 없이 잘 낫는다. 소주는 화기를 뽑아 내는데, 담그는 순간 부터 통증이 멎으며, 화상이 심 할 때는
소주를 몇 번 갈아주면 치료가 훨씬 잘 된다.

 
모든 출혈 및 토혈에
피를 토하거나 코피, 잇몸의 출혈 등 각종 출혈이나 설사 구역질이 나는 증세에는 마늘30~60g 을 짓찧어 양쪽 발바닥에 부쳐 두면 발 바닥이 더워지고 코에 마늘 냄새가 나면 직효를 본다.
단 이때 발 발바닥에 먼저 돼지기름을 바른 다음 마늘을 붙인다.
 
심한 기침과 천식에
후추7알, 복숭아씨10알, 살구씨4알, 치자씨3g, 을 함께 찧어 계란 흰자에 개서 풀처럼 만들어 가지고 남자는 왼발, 여자는 오른 발 바닥 중간에 붙인다. 이 방법은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다.
 
심한 차멀미와 배멀미
생강 가루를 지니고 있다가 멀미가 있을 때, 즉시 먹으면 되고, 또 멀미가 심한 사람은 생쌀을 한줌 불려서 그 것을 씹고 있으면 멀미가 안 난다.
 
갈증예방
운동이나 장거리 여행 할 때, 마늘 한 쪽을 지니고 있다가 조금 떼어서 꼭꼭 씹어 코 끝에 발라두면 아무리 건조한 곳에 가도 목 속이 촉촉하다. 뿐만 아니라 일체의 바이러스 등의 감염을
방지 할 수 있고, 겨울철에는 감기 예방도 된다고 한다.
 
실어증
갑자기 말을 못 할 때, 선태7g을 가루로 내어 물로 마시면 된다.
또 어린이 토산불알에도 선태를 진하게 끓여 그 물로 자주 씻어 주면된다.

선태는 매미 허물 벗은 것을 말한다.
 
과음으로 기절 했을 때.
옷을 모두 벗긴 다음 온 몸에 두부를 붙이고 잠시 후 새것으로 갈아 붙인다.
몇 번 계속하다보면 깨어나는데 겨울에는 따뜻한 방에서 해야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검은콩 한 되를 삶아서 그 즙을 더운 상태에서 기절한 사람의 입을 열고 먹이게 되면 약 석잔 정도면 깨어난다.
 
지네에 물렸을 때.
손톱을 갈아서 그 가루를 물에 개어 물린 자리에 바르면 된다.
수 탉 벼슬 피를 발라도 된다. 집안에 지네를 접근하지 못하게 하려면 머리카락을 태워 그 연기가 고루 퍼지게 하면 지네는 멀리 도망을 간다.

 
생인손 초기에 고치는 법.
생인손은 초기에 날카로운 칼로 앓는 손가락의 손톱 위를 세로로 한 줄 긋고 나서, 다시 가로로 그어 놓으면 저절로 낫는다.
 
방광염과 요도염.
볏짚 한줌을 잘게 썰고 여기에 흑설탕을 계란 크기만하게 넣고 물 두 사발을 부어 반이 되도록 달여 한번에 마신다.
 이 방법으로 매일 아침 저녁 2회 씩 5일간만 계속하면 병의 뿌리를 뽑는다고 하니 한번 쯤
임상해 보시기 바람니다.
 
죽은깨, 여드름, 버짐.
녹두 5홉에 동아자 3홉을 합쳐 곱게 가루로 해서 채로 쳐 맑은 물에 녹말을 앉혀서 햇볕에 바싹 말려 두고 이 가루를 뜨거운 물 수건에 묻혀 얼굴을 씻어 주면 없어진다.

또 이 가루를 온 몸에 자주 문질러 주면 피부도 고와지고 잡티가 없어진다.
 
검은 얼굴을 백옥같이.
여자들의 얼굴은 백옥같이 하얀 것이 미인이라 했다.
그런데 요즘 여자는 각종 공해에 찌들고, 인스턴트 식품 등으로 피가 오염되어 옛날 같이 백옥같은 미인은 찾아 보기 힘들다.
어찌 되었거나 얼굴이 검어 고민하는 사람은 건재약국에 가서 천문동이란 약재를 사다가
햇볕에 바싹 말려 가루 내어 꿀로 환을 만들어 두고 세수할 때 물에 녹여 씻으면 얼굴이 희어진다.

또 동아 껍질을 대나무 칼로 벗긴 다음 잘게 썰어 술과 물을 반반 썩어 푹 삶아 짜서 다시 고아 찐 득한 고약처럼 만들어 질그릇에 담아 두고 밤마다 바르고 아침에 씻어 내면 얼굴이 백옥처럼 된다고 한다.
 
검은 얼굴을 백옥같이 2.
술 지게미를 밀가루로 반죽할 때 어성초 생즙을 약간 섞어「팩」을 하면 얼굴이 희고, 기미 얼룩도 사라진다.
이 팩을 가끔 하고 쌀 뜨물로 세수하면 백옥같이 희어진다.
 
주름살 제거법.
모과의 껍질과 씨를 버린 다음 1백g 과 살구씨 35g, 돼지기름 70g을 합쳐서 곱게 짓 찧어, 매일 밤 잘 때 얼굴에 발라주면 주름살이 펴지고 살결이 부드러워 진다.
 
여성의 팔 다리에 털 제거법.
쌀 등겨를 질그릇에 담아 숯불로 태워 재가되면 그것을 고운 가루로 하여 문질러 주면 털이
제거된다.
 
흰머리를 검게 하는 법.
자하거 4개와 보골지 40g을 합쳐 고운 가루로 해서 꿀로 오동나무 씨 크기의 환을 지어 아침 저녁 공복에 10알 씩 먹으면 된다.
자하거는 세포를 재생하여 젊어지게 하고, 정력증강에도 좋으며,만성 기(氣) 부족증 에도

좋다.
 
무모증
뽕나무 뿌리의 껍질을 벗기고 흰 속 대궁을 잘게 썰어 푹 달인 다음 이것을 침전 시킨 후 맑은 물을 탈지면에 묻혀 자주 발라주면 생모의 효과도 있고, 2~3개월 뒤에는 정상 발모가 된다.
 
검은 치아를 희게.
가는 대나무 잎을 밀폐된 그릇 속에서 태워 숯처럼 된 것을 가루로 하여 그것을 식지(食指)에 묻혀 이를 딱으면 검은 이가 희어진다.
 
기미
복숭아 꽃을 따서 말리고 동아씨를 같은 분량으로 합쳐 가루로 해서 꿀에 개어 얼굴에 바르면 기미가 없어진다.
 
얼굴에 흉한 얼룩자리.
백질려와 치자 각 35g 씩을 가루로 만든 후 식초로 개어 밤에 바르고 아침에 씻어낸다.
15일 쯤 되면 얼룩이 회복된다.
 
얼굴의 헌데 자리를 없애는 법.
얼굴 헌데의 아문 자리는 흉한데, 고분이라고도 하는 조개 껍질의 고운 가루를 흰 꿀로 개어
 헌데 자리에 바른다. 한 달 이상은 해야 없어진다고 한다.
 
발모법
잘 익은 고추 7.5g을 잘게 썰어 60도 알콜40g에 10일 동안 담 궈 두었다가 걸러서 매일 수 차례 문질러 발라주면 모발 재생을 촉진한다.
고추술은 동상이나 신경통, 냉마비에도 좋다.

 
눈 썹
겨자씨 10g과 반하 3g을 합쳐 가루로 해서 생강즙에 개어 눈썹부위를 문질러 주면서 발라준다.상처가 나지 않을 정도로 많이 문질러 주는 것이 비결이다.
눈썹이 빠지는 것을 막을려면 만형자를 볶아서 가루로 해서 식초로 개어 눈썹에 바르면 예방이 된다
 
등산 하다가 다쳐 출혈이 심 할 때.
산에서 다쳐 피가 멎지 않을 때. 참나무나 도토리 나무의 잎을 따서 짓 찧어 환부에 두껍게 쳐매 두면 지혈이 된다.
겨울철엔 그 껍질을 벗겨 곱게 짓 찧어 환부에 쳐 매어 준다.
 
벌과 독충에 쏘여 을 때.
모기, 지네 따위와 벌, 독충에 쏘인데, 독나방으로 인한 습진이 온 몸에 펴져 약을 써도 잘 낫지 않을 때. 알로에 잎을 깨끗이 씻어 생즙을 내어 환부에 바르고 마시면 매우 잘 낫는다.
말벌 등에 쏘이면 무척 아픈데 이 때는 어떤 꽃나무든 꽃잎을 따서 짓 찧어 환부에 문질러 주면 된다.

 
뱀에 물렸을 때.
물린 부위 윗 쪽에 끈으로 묶고 환부를 입으로 빨아낸다. 그리고 나서 담배 혹은 돼지 비계를 바른다.
또 뽕잎을 찧어 환부에 싸매거나 뿌리의 껍질을  찧어 붙여도 좋다. 이것은 어느 기인의 비결인데 물렸을 때, 만약 콜라가 있다면 마시고 바르고 하면 해독이 된다고 한다.
또 흰 봉선화 꽃과 마늘을 같은 분량으로 찧어 사람의 침으로 개어 상처에 두껍게 쳐 매면
곧 독을 빨아낸다.

 
과음(술병)
직업상 술을 과음하지 않을 수 없는 사람은 황련, 치자, 황백, 대황을 같은 분량으로 섞어 가루를 내어 꿀로 환을 지어두고서 술 마시기 전에 30알, 술마신 후에 30알 씩 먹으 면 술병으로 고생하는 일이 없다. 환의 크기는 녹두 알 크기면 된다.
 
비만
호박, 수세미 줄기의 액을 받아서 하루에 두잔(소주잔)을 식간에 복용하고, 비파잎 3쪽에 대나무잎 2쪽을 합쳐 차로 끊여 수시 복용하면 비만에 큰 효과가 있다.
 
조루: 百蟲倉 20g을 뭉굿한 불로 약 30분 정도 볶은 다음 온수를 부어 나오는 김으로 귀두 부위를 몇 분 쐬고 나서 수온이 40도 정도 되면 귀두를 그 물에 5~10분 정도 잠기게 한다.
 이것을 매일 밤 한 번 씩 보름 동안을 1기 로 한다. 일반적으로 2기 이 내에 귀두에 피부 점막이 두터워지고 억세져 조루 방지가 된다.
단 이 연단 기간에 성생활은 하면 실패한다.
백충창이란 벌레 집으로 건재약국에 가면 구 할 수 있다.
백창충 가루를 배꼽에 붙이면 유정을 고칠 수도 있다.
     
윗글 피부로보는 건강
아래글 흙초의 효능

copyrights 2013,03, (c) by p.k.h All rights reserve